사이소

쇼핑몰 검색

고향장터소개
사이소 소개

사이소 소개

cyso_info_text01.png 판매걱정 없기를 바라는 농업인의 마음’ 사이소의 마음입니다.cyso_info_text02.png
"아직도 많은 농가들은 판매를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웹(web)의 발달로 전자상거래가 가능해지면서 경상북도는 소비자와 농가를 바로 연결하는 통로를 만들고자 했습니다.경상북도가「사이소」를통하여추구하는 운영 목적은판매를 넘어 연결(Connectivity)하고자 하는 것입니다.사이소는 소비자와 농가를 직접 연결하며,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며,다양한 유통경로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사이소는"중개자(middle men)없는 연결"을 추구합니다"
- 경상북도, (재) 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 -
cyso_info_photo.png
since 2007.4.2
cyso_mark01.png
2007년 4월2일 오픈한 경북고향장터 "사이소"라는 네이밍은 경북 지역의 "사세요" 라고 할 때 사용하는 사투리적 표현으로 권유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로고 디자인은 신라 시대 수막새에 표현된 신라여인의 미소를 형상화했습니다.도메인 명은 쇼핑몰이 사이소+장소(마켓플레이스)라는 점을 음차하여 cyso로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cyso_mark02.png
사이소는 경북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의 인터넷홍보와 소비자 연결을 목적으로 2007년 유통부서가 주관하여 기획되고 구축되어 운영되고 있는 공공쇼핑몰입니다. 공공성을 목적으로 태어난 ‘사이소’는 상업몰이 추구할 수 없는 다양한 기능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북농·특산물의 전자브로셔적인 역할
-경북의 농산물을 연결하는 허브의 역할
-도·농 직거래를 활성화하는 역할
-농민과 소비자를 연결함으로 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지켜가는 역할
-미래 유통플랫폼의 기반
cyso_mark03.png

“제 값받고 판매걱정 없는 농업”
경북 농정이 추구하는 슬로건입니다. 경북민선8기 도정으로  행복한 농민 행복한 경북이 되길 바랍니다.
cyso_mark04.png
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은 경상북도 설립 조례에 따라 2018년 문을 열었습니다. 조례는“경상북도 농식품의 안정적인 유통판매망 구축과 소비시장 개척으로 새로운 유통환경을 조성하고 농어업 전문 인력의 체계적인 양성을 통한 지역발전의 성장동력 기반마련과 지속가능한 경북농어업을 실현하기 위하여 재단법인 경상북도 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을 설립하고 그 운영과 지원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로 되어 있습니다.

없음

카카오톡 채널
상단으로